본문


복지뉴스

스프링샤인, 장애인 취업 지원 프로젝트 ‘2025 스프링 예술·웹툰 아카데미’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조회 3회 작성일 25-07-04 09:24

본문

스프링샤인, 장애인 취업 지원 프로젝트 ‘2025 스프링 예술·웹툰 아카데미’ 운영


재능 있는 발달장애인의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 사회적협동조합은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의 후원으로 ‘2025 스프링 예술·웹툰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2025 스프링 예술·웹툰 아카데미’는 그림과 예술에 흥미를 가진 발달장애인이 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시각예술과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서울·경기 지역 거주 등록 성인 발달장애인 총 30명을 선발해 약 10개월간 실기 중심의 예술 교육과 실무 체험을 제공한다.


‘2025 스프링 예술·웹툰 아카데미’ 교육은 스프링샤인 공방과 갤러리, 명지대학교 등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수료 후에는 우수 참여자를 대상으로 전시 참여, 작품 유통 등 연계 활동의 기회도 제공된다.


스프링샤인 사회적협동조합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예술 교육을 기반으로 발달장애인의 직무 능력을 키우고, 사회경제적 자립을 도모하고자 한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스프링샤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내용 전문은 오른쪽 상단의 '기사원문보기'를 클릭하여 확인 부탁드립니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