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복지뉴스

공단 고용개발원, 발달장애인 등을 위한 ‘알기 쉬운 자료 3종’ 개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조회 6회 작성일 25-02-04 17:36

본문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원장 조윤경, 이하 고용개발원)은 발달장애인의 권리와 의무에 영향을 미치는 각종 정책정보에 대한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이들의 사회 진출 확대와 안정적인 직장생활 유지를 지원하기 위해 ‘알기 쉬운 자료’  3종을 개발했다.


 '24년도에 개발한 알기 쉬운 자료는 “직장 매너와 고객서비스”, “사이버 범죄 예방 안내서”, “직장 내 성희롱 예방” 등이다.


각 자료는 강의 동영상과 사례별 숏폼 동영상 등으로 개발하여 발달장애인 등의 정보 접근성과 이해도를 높였고, 책자에는 보이스아이를 추가하고,   동영상은 수어와 자막, 화면해설 버전으로 개발하는 등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하여 다양성과 포용성을 추구했다.


고용개발원 조윤경 원장은 “2024년도에 개발한 알기 쉬운 자료 3종을 통해 발달장애인 등이 정당한 권리를 보장받고, 이들의 사회 진출과 안정적 직장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올해에도 발달장애인의 권리 증진을 위해 알기 쉬운 콘텐츠 영역을 확장해 나아가겠다.” 라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알기 쉬운 책자는 공단 홈페이지(www.kead.or.kr) ‘알기 쉬운 자료 신청’ 메뉴에서 2월 중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PDF 파일로도 내려받을 수 있다. 동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내용 전문은 오른쪽 상단의 '기사원문보기'를 클릭하여 확인 부탁드립니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