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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의 권리


인권보장

우리 노틀담복지관은 모든 영역에서 장애를 이유로 한 차별을 금지하고,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평등권 실천을 통해 인권침해 방지 및 장애인의 존엄과 가치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 하나. 동등한 인격으로 대우받을 권리
    • 장애를 이유로 모든 영역에서 차별을 받지 아니하며 동등한 인격으로 대우받습니다.
  • 둘. 사회 참여기회의 권리
    • 장애인의 자유로운 이동을 위한 장애인의 편의시설을 확충, 정비하여 장애인의 사회 참여기회의 권리를 갖습니다.
  • 셋. 의사소통 및 정보접근권에 대하여 보장받을 권리
    • 다양한 사회참여 활동과 자유로운 의사소통 및 정보접근에 대하여 보장받을 권리를 가집니다.

고충처리

우리 복지관은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구현함에 있어 이용자의 고충과 민원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인권향상을 도모하고자 아래와 같은 고충처리 과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 담당 : 나눔연계팀 김승윤 032-540-8935
  • 소리함 (지층복도, 1층 식당 앞, 2층 물리치료실 옆)
  •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한 상담 및 간담회
  • 이용자서비스 모니터링 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