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언론 속 복지관

인천시보조기기센터 '2025 보조기기 재사용품목 전시회'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조회 118회 작성일 25-02-17 11:21

본문

2025 재사용품목 전시회.png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박성용 기자 | 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는 오는 20일~21일까지 이틀간 노틀담복지관 1층 강당에서 ‘보조기기 재사용품목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환경 보호와 자원 순환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사용 후 다시 활용 가능한 보조기기를 정비하고, 이를 필요한 사람들에게 연결해 지원한다.


현장에서는 기립훈련기, 유모차형 휠체어, 장애아동용 카시트, 목욕의자 등 다양한 품목이 전시될 예정이다.


전시회는 보조기기가 필요한 인천 거주 등록 장애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전시된 보조기기를 적용 후 적합성 평가를 통해 필요한 대상자에게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 선정은 선착순이 아닌 적합성 평가를 통해 이뤄진다. 이를 통해 장애인 당사자의 실질적인 필요와 사용 환경을 고려해 적절한 기기를 제공할 방침이다.


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보조기기가 꼭 필요한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동시에, 보조기기의 재사용이라는 새로운 가치를 공유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보조기기 사용을 희망하는 인천 거주 등록 장애인과 보호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032-540-8947)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 웰페어뉴스(http://www.welfare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