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개발팀 8월 직업적응훈련 뉴스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숨이 턱!! 막힐 만큼 뜨거웠던 이번 여름. 특히 유난히 더웠던 8월이었죠?
상반기 서비스 종료 후, 짧은 쉼을 지나 다시 만난 훈련생들과의 반가운 인사, 그리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시작한 하반기의 첫 달 8월 소식들을 안내드립니다!
(이번 달엔 더욱 풍성하고 알찬 활동들이 많았답니다?)
면접, 이제는 두렵지 않다!! 모의면접
면접은 늘 떨리는 도전이지만, 이번엔 달랐습니다. 실제처럼 준비하고, 실제처럼 진행된 모의면접!
처음엔 긴장했지만 자신 있게 말하고, 웃으며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면접이라는 문턱이 조금 낮아진 것 처럼 느껴질지도...ㅎ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플라스틱 체인지
8월에도 이어진 환경교육. 직접 만든 업사이클링 굿즈는 우리에게 환경과 삶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선물해줬습니다.
'나'와'너'를 존중하는 마음! 인권교육
함께 살아가는 세상에서 꼭 필요한 것은 뭐다~? 바로 서로의 '존중'이죠.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는 '나'뿐만이 아니라 타인의 권리도 소중하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마음에 새길 수 있었습니다.
자립을 위한 한 걸음! 심화요리
단순한 조리 활동이 아닌, 주거생활 자립을 위한 실질적인 요리 실습으로 자신감을 키워나갔습니다. 오O진씨가 진행하는 간단한 요리 실습이었지만, 우리의 손끝에서 완성된 한 끼는 그 어떤 음식보다 값졌어요.
다양한 직업을 만나다! 현장견학
인터넷 조사를 벗어나 실제 직업 현장을 찾아 떠난 하루! 직접 보고 듣고 느끼며, 나의 미래 직업, 이직처에 대해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돌이켜보면 8월의 훈련반은 바쁘고, 알차고, 의미있었습니다.
누군가에겐 당연한 일이 우리에겐 특별한 도전이고, 그 도전을 함께 했기에 우리는 한 뼘 더 성장했습니다.
앞으로도 훈련생들과 함께 배우고, 시도하고, 실패도 경험하며 조금씩, 하지만 분명히 앞으로 나아가보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이 응원해주세요. :-)♥
- 다음글[사회복지공동모금회지원사업] 8~9월 건강운동실 소통공간 '우리동네 사랑방' 25.09.1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