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복지뉴스

장애인개발원,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특별법 제정일 기념 온라인 이벤트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조회 19회 작성일 25-03-25 11:48

본문

정부의 장애분야 정책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이경혜, 이하 개발원)이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특별법(이하 우선구매 특별법) 제정일을 맞아 오는 28일까지 중증장애인생산품 ‘꿈드래로 선물드려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구매 특별법은 공공기관이 연간 총구매액의 2% 범위에서 중증장애인생산품을 우선구매 하도록 의무화한 법으로, 2008년 3월 21일 제정 이후 중증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과 소득 보장을 지원하고 있다. 2025년 우선구매 비율은 전년보다 0.1% 상향된 1.1%로 확정되었다.


이벤트는 개발원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게시된 네이버 폼(https://naver.me/5pwidNYA)을 통해 중증장애인생산품을 선물하고 싶은 사연을 작성해 오는 28일 오후 6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사연이 선정된 3명에게는 희망하는 중증장애인생산품을 선물로 주고, 추첨을 통해 60명에게 유기농 쌀과자 누룽지 세트 또는 사쉐 디퓨저를 증정할 계획이다. 공식 SNS 계정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팔로우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벤트 당첨자는 4월 중 개발원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발표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꿈드래www.goods.go.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내용 전문은 오른쪽 상단의 '기사원문보기'를 클릭하여 확인 부탁드립니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