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상세페이지 비쥬얼

사람중심의 서비스 실천으로 신뢰받는 복지관

인간존중 정신과 사랑실천으로 가치 있는 삶을 실현한다

소식마당

론 속 복지관

인천시 장애인 자세유지기구 제작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8-04-10 11:14 조회 79회 댓글 0건 기사원문보기

본문

【앵커】
인천시가 전국 최초로 장애인의 자세유지기구를 제작, 지원해 오고 있는데요.
올해부터는 직접 장애인들이 사는 곳까지 찾아가기로 했습니다.
유숙열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중증 장애인의 체형측정 장비를 실은 차량이 인천 강화의 한 장애인시설에 들어섭니다. 

사무실 공간은 장애인의 맞춤형 자세유지기구를 제작하기 위한 신체 측정실로 변신됩니다. 

치료사와 보조공학사들이 3D 스캐닝 등 각종 장비를 활용해 장애인 개개인의 체형을 측정하고, 

[허두행/인천시 자세유지기구센터장: 지지가 많이 필요한 부분들은 타이트하게 잡아줄 수 있게 해서 안정된 자세로 유지할 수 있도록 신체형상을 작업하는 부분입니다.] 

측정된 자료를 바탕으로 장애 특성에 맞는 휠체어 등 자세유지기구가 제작됩니다.

맞춤형 기구는 장애인이 불편한 자세로 허리가 굽는 것을 고정시켜 주는 등 신체변형을 막는 역할까지 합니다. 

전국 최초로 장애인들에게 맞춤형 기구를 제작, 보급해온 인천시가 올해부터 찾아가는 방문서비스를 시행합니다. 

[전정희/인천시 장애인권익지원팀장: 장애인이 거주하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서 개개인의 장애 특성에 맞는 자세유지기구를 보급하는 전문적인 맞춤형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04년부터 중증 장애인을 위해 3천182건의 자세유기기구를 제작 지원해 오고 있는 인천시. 

평생 복지 실현 차원에서 유지기구를 사용하는 장애인의 사후관리까지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OBS뉴스 유숙열입니다. 

< 영상취재: 한정신/영상편집: 김세나> 

유숙열 기자
Copyright © OBS 뉴스

기사출처 : OBS 뉴스 / 기사 원문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원문으로 이동하여 영상 시청이 가능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노틀담복지관 유관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