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상세페이지 비쥬얼

사람중심의 서비스 실천으로 신뢰받는 복지관

인간존중 정신과 사랑실천으로 가치 있는 삶을 실현한다

소식마당

론 속 복지관

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저소득 희귀질환아동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8-03-29 12:01 조회 119회 댓글 0건 기사원문보기

본문

보건복지부와 인천광역시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는 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에서는 월드비전 및 서울시동남보조기기센터와 협력하여 「2018 저소득 희귀질환아동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전국의 희귀질환아동에게 맞춤형 보조기기를 무료로 보급해 보호자의 부담을 줄여주고, 희귀질환아동의 다양한 욕구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된다.
 
지원대상은 질병관리본부에 등록된 만23세 이하의 희귀난치성질환을 진단받은 자로, 미등록 장애아동도 신청이 가능하며, 저소득(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및 건강보험납입자(중위소득 80%이내)를 대상으로 한다.
 
지원보조기기는 이동, 학습, 일상생활, 사회참여 등 다양한 영역의 보조기기(1인당 200만원 미만의 금액)를 지원하며, 인천 거주 신청희망자는 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www.icatc.or.kr) 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icatc@naver.com)을 통하여 5월 4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종합상담과 서류심사를 거쳐 현장평가가 진행될 예정이며, 인천지역은 최종 3~5명의 아동에게 개인별 적합 맞춤형 보조기기가 지원될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에서는 보조기기를 필요로 하는 모든 이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상담 및 자원연계를 위한 정보제공 등이 진행되고 있다.
 
◆문의= 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 032-540-8948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노틀담복지관 유관시설